포스트 코로나 시대 : 여행업,무엇을 준비해야 하나?

코로나19 이후 즉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여행,여행업과 관련된 이야기들이 많습니다. 과연 여행업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가 온다면 무엇을 준비해야 할까요?


“코로나19 이후 여행은?”…전문가 7인에게 물어보니 / 뉴스1 / 윤슬빈기자 / 2020-05-07

위 기사에서 7명은 여행 전문가는 코로나19 이후 여행(업)의 변화에 대해 손 쉬운 예약 변경(양박사),소규모 맞춤여행(이동건),자연테마 국내여행(이원근),체류형 여행(임수열),비대면 서비스 확대(정남호),안전한 여행(정란수),고객중심 상품,서비스 제공(조일상) 등을 예상합니다. 대체적으로 동의할 수 있는 예상입니다.


그렇다면 전문가 7인의 예상과 조언에 따라 ‘포스트 코로나 시대’ 여행업이 준비해야 하는 것은? 무엇일까요?


기존 패키지,상용 여행사는 ‘고품격 소규모 패키지 상품’을 개발하여 판매하는 것이고 자유여행 전문 여행사와 ICT에 선제적으로 투자한 패키지여행사나 상용 여행사는 ‘럭셔리 자유여행 OTA 상품’을 개발하여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해야 합니다.

이때 간과하면 안 되는 것은 신상품은 매출이 아니라 수요를 만들 수 있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새로운 수요를 만들 수 있는 ‘고품격 소규모 패키지 상품’, 럭셔리 자유여행 OTA 상품’을 미리 준비해야 합니다.


머뭇거리고 주저할 시간 없습니다. ‘START’ 할 때입니다.

Author: hivincent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